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니퍼네트웍스, AI 무선 네트워크 기업 ‘미스트시스템즈’ 인수

기사승인 2019.03.11  13:47:10

공유
default_news_ad2

주니퍼네트웍스가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매니지드(Cloud-Managed) 무선 네트워크 기업 ‘미스트시스템즈(Mist System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4억500만달러다. 

사측은 미스트시스템즈 인수르 확보되는 무선랜 기술을 주니퍼 유선랜, SD-WAN, 보안 솔루션과 통합하고 시장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인수절차는 법적 승인과 통상적인 종결 조건이 마무리되는 주니퍼 회계연도인 2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수와 관련된 금액은 2019년 회계연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에 희석되고, 2020년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에도 누적되게 된다.

AI 기반 무선 플랫폼 개발 기업인 미스트는 AI 가상비서 ‘마비스(Marvis)’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의 문제점 해결을 간소화하며 클라이언트와 네트워크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허 기반의 가상 BLE 기술을 와이파이, IoT에 접목해 확장 가능하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실내 경로안내, 프록시미티(Poximity) 알림, 트래픽 분석, 자산추적 등 위치 기반의 무선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포춘 10대 기업 중 2개사를 포함, 다양한 산업 전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가 미스트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주니퍼는 이번 인수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와 AI 기반 가시성을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