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케이테코-씨앤비텍-토필드, 신제품 컨셉 디자인 공개

기사승인 2018.08.02  09:06:02

공유
default_news_ad2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분야 기업 ZKTeco(지케이테코)와 국내 기업 씨앤비텍, 토필드가 공동 투자해 한국에 설립한 바이오인식 출입통제/근태관리 제품 개발 연구소인 ZNC(제트앤씨)가 최초의 신제품 컨셉 디자인을 공개했다.

최근 연구소 설립이 완료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던 상황에 따라 즉각적인 신제품 디자인 공개에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개월간 연구소 설립이 진행되면서 신속한 시장 대응과 선점을 위해 동시에 대외비로 진행해 온 결과다.

제트앤씨가 공개한 라이프스타일 컨셉 바이오인식 출입통제/근태관리 단말기 디자인 <제공: 지케이테코>

새롭게 공개된 제품들은 얼굴인식, 홍채인식 및 카드인식 등의 기능을 갖춘 3종의 단말기들로 그간 보안 시장에서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으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의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장에 보여진 제품들은 대부분 산업형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같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IT 디바이스들과는 다소 차이가 나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제트앤씨 김백산 이사는 “제품 기획과 개발 역할을 하는 연구 센터인 제트앤씨를 ‘디자인 혁신 센터’라고 칭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신개념 디자인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며 “이번에 공개한 컨셉 디자인들은 시작에 불과하며 향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와 패러다임을 창출하며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