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ISTI-TIPA, 국가 사이버안전분야 공동 대응

기사승인 2018.07.05  20:37:54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국가 사이버안전 분야 공동대응 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안 침해대응 기술 공유 및 이전, 보안위협 탐지·분석·대응을 위한 정보 공유, 보안 교육·세미나·취약점 점검·컨설팅 등 지원, 사이버위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추진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보안관제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의 상호공유 및 협력을 통해 사이버위협에 대한 대응역량 강화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국가 사이버안보 공동대응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희윤 KISTI 원장(좌)과 최철완 TIPA 원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ISTI는 그동안 개발 구축한 사이버 예·경보 시스템, 통합보안정보분석시스템(SMARTer), 사이버위협 실시간 가시화 시스템(VizSpacer, VizCosMos) 등 차세대 보안관제 시스템을 TIPA에 기술이전을 추진한다. TIPA는 개발 중인 신·변종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협정보를 KISTI와 공유할 계획이다.

이혁로 KISTI 과학기술사이버안전센터장은 “KISTI는 TIPA와 보안관제 분야 기술공유를 시작으로 분야별 유관기관 등과 함께 국가 차원의 일원화된 사이버 공격 대응 공조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