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전자, ‘QLED TV 매직스크린’ 디자인 공모전 진행

기사승인 2018.06.27  09:13:09

공유
default_news_ad2

삼성전자가 영국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과 함께 ‘QLED TV 매직스크린’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진은 월 평균 1000만뷰를 기록하는 영국의 디자인·건축 전문 온라인 매거진이다.

8월3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디진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매직스크린의 3가지 기능(데코·정보·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 TV가 설치된 특정 환경과 시간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비디오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매직스크린은 2018년형 삼성 QLED TV에 새롭게 탑재돼 TV를 보지 않을 때에도 TV 화면을 통해 뉴스, 날씨, 그림, 사진, 음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제공: 삼성전자>

한편 삼성전자와 디진의 공모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데 지난해 TV 액세서리 시장 활성화를 위해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에는 총 83개국 1200여개의 작품들이 출품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세 차례의 심사를 거쳐 9월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전시회인 IFA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세계적 디자이너인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 에르완 부홀렉(Erwan Bouroullec) 등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하며 ‘창의성·실용성·주변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의 조화’를 중심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상위 15개 팀에게는 총 2만9500유로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중 우승 상금은 8000유로다. 또 수상 작품은 실제 매직스크린에 적용돼 IFA 2018의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IFA 전시뿐만 아니라 향후 매직스크린 콘텐츠 아이디어에 반영해 QLED TV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올해도 전세계인들의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