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레드햇-MS, 퍼블릭 클라우드상 공동관리 서비스 가능 ‘오픈시프트’ 선봬

기사승인 2018.05.09  17:27:00

공유
default_news_ad2

레드햇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기업 개발자들이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온프레미스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드햇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퍼블릭 클라우드상에서 공동 관리가 가능한 오픈시프트(OpenShift)를 선보임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애저’의 성능을 통합한다고 설명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현재는 20% 미만 수준이지만 2020년까지 글로벌 기업의 50% 이상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환경에서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고객 및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 및 쿠버네티스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조정 및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공동 개발 및 설계돼 컨테이너 관리의 복잡성을 줄여준다. 또 레드햇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하이브리드 컨테이너 워크플로우를 위한 솔루션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업 개발자들에게 온프레미스 환경 및 애저간 오픈시프트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상에서 일관된 컨테이너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하이브리드 네트워킹을 통해 애저와 온프레미스 오픈시프트 클러스터간 빠르고 향상된 보안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애저 코스모스 DB(Azure Cosmos DB),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애저 SQL DB (Azure SQL DB) 등을 비롯한 애저 서비스에 접근 가능하게 돼 개발자들의 생산성이 보다 향상된다.

애저에서 레드햇을 선택하는 고객들은 양사의 운영 및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원 서비스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시스템, 인프라스트럭처 및 오케스트레이터를 포함한다.

더불어 레드햇 및 마이크로소프트 영업 사업부문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기술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더 많이 구축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양측 풋프린트(footprint)상에서 오픈시프트의 일관된 컨테이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온프레미스 환경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간 애플리케이션 이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애저 및 애저 스택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공개돼 있다.

폴 코미어 레드햇 제품 및 기술 부문 사장은 “매우 소수의 기업만이 전적으로 온프레미스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일로(Silo) 상태로 IT를 운영한다. 그러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하이브리드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레드햇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시장 선도적인 퍼블릭 클라우드에 제공하게 돼 고객이 보다 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상에서 생산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스콧 구슬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그룹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레드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기업 개발자들에게 단순성과 더 많은 선택 옵션 및 유연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공통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애저용 솔루션을 통해 양사의 쿠버네티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업 운영 시스템 부문의 리더십을 통합함으로써 복잡한 컨테이너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