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내 유망 IoT 중소기업, 일 시장 진출 기회 마련

기사승인 2018.05.08  10:27:14

공유
default_news_ad2

- 현지 대기업 대상 기업설명회·IT 전시회 참가 등 해외 로드쇼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국내 유망 사물인터넷(IoT)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도쿄(5.8~11)에서 ‘2018년 IoT 해외 로드쇼’를 개최한다.

일본시장은 상용화된 사물인터넷 제품·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상용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기업이 진출하기에 유리한 환경이다.

따라서 이번 IoT 로드쇼를 통해 국내 사물인터넷 중소기업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일본 현지 대기업 및 유통ㆍ제조 기업 등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한다.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번 로드쇼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새로운 사물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한 우수 중소기업 10개사가 참가해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와 일본 내 수요처 발굴을 위한 전시회가 진행된다.

5월8일에는 도쿄 히카리에(Shibuya Hikarie)에서 우수한 사물인터넷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일본 선도기업을 초청해 국내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IoT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

국내 시장에서의 상용화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선도 IT기업, 유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물인터넷 기술 수요처와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현지 협력사 발굴기회도 확보할 예정이다.

또 5월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일본 최대 IT 전시회인 ‘2018 재팬 IT 위크 스프링’에서 ‘코리아 IoT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한국 공동 전시관을 구성해 일본 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제조업체 및 총판업체 등 수요처에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최영해 인터넷융합정책관은 “국내의 사물인터넷 중소기업이 이번 로드쇼를 통해 사물인터넷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 중인 일본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현지 협력사들과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