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BM 클라우드, 워크로드 배치 통제권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발표

기사승인 2017.05.12  09:17:35

공유
default_news_ad2

IBM이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보다 정확한 데이터 배치 통제권을 제공하는 ‘데디케이티드 호스트(Dedicated Hosts)’라는 신규 가상 서버 서비스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기업 가운데 규제와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의 데이터와 워크로드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정확한 통제권을 요구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다.

기업은 클라우드의 비용 절감과 속도 등의 혜택을 누리기를 원하지만 IDG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기업 중 53%가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데이터의 저장 위치가 주요 우려 사항이라고 답했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와 같은 싱글 테넌트 클라우드 서버(고객 별로 하나의 분리된 서버를 온전히 할당하는 방식의 서비스)는 엄격한 규제를 지닌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직면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BM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 출시를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싱글 테넌트 가상 서버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기업 고객들에게 각 가상 서버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상에서  프로비전(provision)되는 방식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권을 제공한다. 

또 고객들은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내에서 자사의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위치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통제권은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의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워크로드 배치 통제권을 제공, 물리적 서버 상에 가상 서버를 배치하는데 최고 수준의 통제권을 지니게 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동일한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에 추가적인 가상 서버를 프로비전할 수도 있다.  

IBM은 배치 이후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버가 프로비전된 후에도 호스트 간 가상 서버의 이동이 가능하다.

2017년 6월부터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는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그리고 호주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IBM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6개 대륙, 19개 국가에 55개 이상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포함한다.
 
IBM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총괄 존 콘시다인(John Considine)은 “기업들은 유연하고 확장이 쉬우면서도, 업계 규정 준수가 가능하도록 높은 수준의 통제권과 가시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원하기 때문에 IBM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는 IBM이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그들이 가진 데이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예시”라고 설명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