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이크로칩, 국내 전자공학도들에게 장학금 수여

기사승인 2018.03.20  17:09:02

공유
default_news_ad2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연례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서울에서 개최하고 국내 10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19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첫 번째 심사에서는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강의에 모두 참석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선발됐다.

그 다음에는 산학협력 관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칩의 영업 및 마케팅 부서나 유통판매 업체 및 설계 협력업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학생들이 선발됐다.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특히 마이크로칩의 로라(LoRa) 및 크립토(Crypto) 솔루션을 사용한 사물인터넷(IoT)과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를 비롯해 여러 주제의 프로젝트들이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9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이 장학금 프로그램은 대학에 특별한 혜택과 리소스를 제공해 기술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칩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칩은 2005년에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후로 기술 지원, 개발 툴, PIC 및 AVR MCU 샘플, 참고 도서 및 자료들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국내 대학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대학들과의 협력을 통해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루는 커리큘럼을 풍성하게 구축해 학생들에게 우수한 고품질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한병돈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학생들에게 균형 잡히고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이번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1500명의 학생들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기술과 자질을 더욱 갈고 닦으며 엔지니어링 산업에 대한 열의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8년 장학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은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대구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유한대학교, 전주대학교(이상 가나다 순)이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