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크애니, DRM 제품 다각화…틈새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승인 2018.03.09  14:29:43

공유
default_news_ad2

마크애니가 문서보안(DRM) 제품 다각화를 통해 틈새시장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마크애니는 커널 레벨 암호화를 적용한 CAD 보안 제품 및 서버 일체형 문서보안 제품 고도화에 이어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문서보안 제품에 대해서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공공시장 공급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설명했다.

마크애니는 커널 레벨 암호화를 적용한 CAD 보안 제품, ‘CAD 세이퍼(SAFER)’로 제조업 중심의 도면보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서버 일체형 문서보안 제품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Document SAFER Cube)’로는 중소기업 시장을, 클라우드 문서보안 제품 ‘도큐만트 세이퍼 클라우드(Document SAFER Cloud)’로는 소규모 사업장을 각각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도면보안 시장은 단순한 CAD 데이터 보안을 넘어 협업 중심의 3D CAD, 시뮬레이션, 제품데이터관리(PDM) 등에 대한 보안이 중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마크애니 CAD 보안 제품은 기존 유저 모드에서 실행되던 파일 암호화를 커널 모드 내에서 실행되도록 함으로써 도면 파일에 대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암호화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크애니는 이로써 기존 오토데스크, 다쏘시스템, PTC, 지멘스 등 CAD 전문 프로그램을 모두 지원하며 국내외 CAD 보안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중소기업 시장에 대해서는 관리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서버 일체형 문서보안 제품을 고도화해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간편한 설치와 운영 편의성을 제공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통합보안 환경을 모듈화해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선택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방산 망분리와 병원 ISMS 인증 의무화 시행으로 마크애니는 병원 및 2차 방산 업체 등을 주력으로 영업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이보다 작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해서는 클라우드 문서보안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체 솔루션 인프라 구축비용이 없고 사용자 수에 따른 월 단위 과금 방식으로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인 문서보안 시스템을 도입 운영할 수 있다.

마크애니는 현재 사용을 희망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오픈과 함께 무료 사용 기간 제공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최근 해킹, 랜섬웨어, 내부자 유출 등의 문제로 정보보안에 대한 수요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비용적 부담으로 보안 솔루션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마크애니가 제공하는 시장 맞춤형 문서보안 제품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비용 관리 부담 없이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