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크애니, 문서보안 솔루션 ‘클라우드’로 제공

기사승인 2017.11.27  10:20:22

공유
default_news_ad2

- 별도 구축비용 없이 월 단위 과금 방식으로 중소기업에 최적 서비스

이제 문서보안(DRM) 솔루션도 별도의 구축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정보보호 솔루션 기업 마크애니는 자사의 문서보안(DRM)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문서보안 제품 ‘도큐먼트 세이퍼 클라우드(Document SAFER Clou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체 솔루션 인프라 구축비용이 없고 사용자 수에 따른 월 단위 과금 방식으로 중소기업에서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인 문서보안 시스템을 도입 운영할 수 있다.

마크애니 클라우드 문서보안 서비스 ‘도큐먼트 세이퍼 클라우드’

서비스 가입 및 설치도 간편하다.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약관동의 후 제품을 선택하면 계약이 완료된다. 이어 클라이언트 설치와 조직도 연동 등 초기 설정만으로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사별 독립적인 운영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각 고객사의 환경에 적합한 보안 정책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클라우드 내의 문서보안 서버 운영구간과 서비스 운영구간을 분리했고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 및 취약점 점검을 통해 서비스의 보안성 및 안정성을 강화했다고 마크애니는 강조했다.

기존 문서보안의 핵심 기능도 모두 제공한다. 사내 모든 문서는 생성시부터 자동으로 암호화되어 파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경우에도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문서를 열람할 수 없다. 또 문서 내용 복사방지, 화면 캡처방지 등 다양한 외부공격 및 내부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 시도를 원천 차단한다.

문서를 외부로 전달해야 하는 경우에는 문서의 암호해제 신청 및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한 문서 반출이 가능하다. 또 문서 출력 시에는 문서에 사용자 정보를 함께 출력함으로써 문서의 유출 경로를 추적할 수 있으며 문서 이력관리를 통해 내부 중요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마크애니는 현재 희망 업체들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업체는 이메일(help@markany.com)로 문의하면 된다. 또 마크애니는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무료 사용 기간 제공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문서보안 서비스 제품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지원한 ‘2017년 클라우드서비스 보안 실증 및 보안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됐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