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마크애니-한국인터텍, 시험 검사 성적서 전자문서로 발급 추진

기사승인 2017.10.18  16:30:52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험·검사 성적서 전자문서 발급·유통 활성화 협력

마크애니가 시험 검사 기관 인터텍(Intertek)의 국내 지사 한국인터텍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험 검사 성적서의 전자문서 발급 확산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 17일 ‘안전한 전자문서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그 동안 종이 문서 중심으로 발급해오던 시험 검사 성적서를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기술을 적용하여 점진적으로 전자문서로 발급해 나아가기로 합의했다.

마크애니 최종관 상무(좌측), 한국인터텍 오치일 부사장(우측)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기술은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문서의 위변조 여부는 물론 위변조된 문자와 이미지 등의 위치와 내용까지 인덱스 형식으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바코드 스캔 없이 전자문서 파일 자체로 다량의 문서에 대한 위변조 검증 및 내용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고시한 ‘공인기관의 기술기록 관리에 관한 기본 지침’에 따르면 공인기관이 발행하는 성적서에는 문서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보안과 문서 진위확인을 할 수 있는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규정돼 있다.

하지만 PDF와 같은 전자문서의 경우 위변조에 취약하고 문서내용에 대한 위변조 검증이 어렵기 때문에 시험 검사 성적서를 전자문서로 발급하기에는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었다. 전자서명 및 타임스탬프 기술 또한 파일 해시정보를 통해 전자문서의 무결성 확인만 가능해 위변조 여부와 위변조 내용은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한편 인터텍은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시험 검사 인증기관으로 그 동안 끊임 없이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번 시험 검사 성적서의 전자문서화를 통해 시험 검사 인증 분야에서 다시한번 선두적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